2021년 귀속 2022년 연말정산 일정
2021년 귀속 연말정산 일정은 회사와 근로자가 별개로 돌아갑니다. 근로자의 경우 1월 15일부터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이 자료를 출력하거나 파일로 저장하여 회사에 제출 해야 합니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를 이용하면 이 과정이 필요하지 않은데, 이는 아래에 별도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자 입장에서는 1월15일부터 회사가 지정하는 날까지 회사에 서류를 제출하기만 하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는 내부검토를 위하여 2월초까지 서류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의 경우연말정산을 위하여 2월 말까지 연말정산 서류를 받아 검토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합니다. 이후 3월 1일부터 3월 10일까지 22년 2월분 신고서를 제출 하게 됩니다.
2021년 귀속 2022년 연말정산 일정: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 이용시
올해부터 제공되는 연말정산 간소화자료 일괄제공 서비스는 보다 간편하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게 해 주는데요. 근로자의 경우 1월 14일 이전에 일괄제공서비스를 신청 해야 합니다. 간소화자료 일괄제공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사라면 1월 14일 이전에 공지를 통하여 근로자의 동의를 받을 것으로 생각 됩니다. 일괄제공 서비스를 신청 한 근로자는 1월 19일까지 자료제공 확인 및 동의를 해야 하는데, 이 때 회사에 제출하고싶지 않은 자료는 제외하고 확인 처리 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는 1월 14일까지 일괄제공 서비스 신청 근로자 명단을 홈택스에 등록하여야 하는데요. 이렇게 등록 된 근로자의 자료는 1월 21일부터 홈택스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자료를 다운로드 하고 나면 일반 처리 과정과 마찬가지로 2월 말 까지 내용을 확인하고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하면 됩니다.